페이스북이 10일 앞으로 다가온 기업 공개에 앞서 회사의 경영방침이나 회사소개 서비스 현황을 담은 자료를 공개하였다.
212쪽으로 구성된 페이지에는 페이스북의 사용자 현황, 국가별 현황, 수익모델, 리스크, 경영방침 등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고, 주크버그의 편지도 포함되어 있다.
내용이 방대하여 시간을 가지고 하나씩 보면서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소개된 페이스북의 전략을 살펴보면
1. 사용자를 늘려 글로벌 커뮤니티를 확장한다.
2. 사용자 참여를 촉진할 소셜 제품 개발에 주력한다.
3.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로 페이스북을 이용하게 한다.
4. 사용자들이 짜릿한 경험을 하게 한다.
5. 개발자들이 페이스북 플랫폼을 활용해 좋은 제품을 개발하게 한다.
6. 광고 제품을 개선해 광고효율을 높인다
개인적으로는 네번째의 짜릿한 경험을 하게 한다는 것이 무척 땡긴다.
사용자가 짜릿한 경험을 하게 된다는것
그보다 더한 서비스는 없을 것이리라.
발표자료는 첨부된 파일을 다운 받으면 볼 수 있다.
92290808-TechCrunch-Facebook-IPO-Prospectus.pdf
관련 동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면 된다.
(동영상은 페이스북의 미션, 제품과 플랫폼, 광고, 매출, 향후 비젼 등과 관련된 내용임)
http://facebook.retailroadshow.com/show/retail.html?m&u=27962#
'IT & SNS > S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과 트위터 국내 사용자 현황(2012년 5월말) (0) | 2012.06.01 |
---|---|
블로그에 페이스북 댓글 연동하는 방법 (3) | 2012.03.29 |
트위터가 쉬워지는 착한책 # (0) | 2012.03.26 |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 '리스트' 활용팁 #페이스북팁 (0) | 2012.03.15 |
페이스북 앱 접권권한 관리 및 삭제 방법 #페이스북팁 (0) | 2012.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