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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 SNS/UI&UX

LAW OF UX - 03. Fitts’s Law

03. Fitts’s Law

The time to acquire a target is a function of the distance to and size of the target.

목표물을 획득하는 시간은 목표물까지의 거리와 크기의 함수입니다.

 

쉽게 선택할 수있는 요소를 크게 만들고, 사용자와 가까운 곳에 배치하십시오. 
특히 요소의 목적을 쉽게 찾고 선택할 수있는 버튼에 적용됩니다. 

1954 년, 인간 운동 시스템을 조사한 심리학자 폴 피트 츠 (Paul Fitts)는 목표물로 이동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목표물까지의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크기와 반비례 함을 보여 주었다. 그의 법에 따르면 빠른 움직임과 작은 목표는 속도 정확도 트레이드 오프로 인해 오류율이 더 높습니다. Fitts '법의 여러 변종이 존재하지만, 모두가 이 아이디어를 포함한다. 

Fitts의 법칙은 UX (User Experience) 및 UI (User Interface) 디자인에 널리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이 법은 대화 형 버튼을 큰 (특히 손가락으로 작동하는 모바일 장치에서) 크게하는 규칙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작은 버튼은 클릭하기가 더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마찬가지로, 사용자의 작업 /주의 영역과 작업 관련 버튼 사이의 거리는 가능한 짧게 유지해야합니다. 

이 법은 연속적인 움직임 (예 : 그림)이 아닌 빠른 포인팅 움직임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일반적으로 하나의 큰 움직임 구성 요소 (탄도 움직임)와 그에 따라 대상을 획득 (이동)하기위한 미세 조정으로 구성됩니다. 이 법은 비주얼 인터페이스 디자인 또는 특히 중요하다 어떤포인팅과 관련된 인터페이스 (손가락 또는 마우스 등) : 사용 컨텍스트에 따라 적절한 크기의 대화 형 요소를 평가하고 잠재적 인 디자인 유용성 문제를 강조하기 위해이를 사용합니다. Fitts의 법칙에 따라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팝업 메뉴 또는 짧은 드롭 다운 메뉴와 같은 표준 인터페이스 요소는 성공을 거두었으며 옵션 선택시 마우스로 사용자의 이동 거리를 최소화하여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킵니다. 반대로, 긴 드롭 다운, 제목 메뉴 등은 사용자의 행동을 방해하여 이동 시간 요구를 높입니다.

 

Fitts 'Law : 목표 크기 W의 초안 및 목표 D까지의 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