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SNS/UI&UX

LAW OF UX - 07. Law of Prägnanz

People will perceive and interpret ambiguous or complex images as the simplest form possible, because it is the interpretation that requires the least cognitive effort of us.

사람들은 모호하거나 복잡한 이미지를 가능한 가장 단순한 형태로 인식하고 해석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우리의 최소한의 인지 노력이 필요한 해석이기 때문입니다.

1910 년에 심리학자 인 맥스 베르트 하이머는 철도 건널목에서 일련의 불빛이 켜졌다가 꺼지는 것을 보았을 때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 영화관 선택 윤곽을 둘러싼 조명이 플래시를 켜고 끄는 방식과 비슷했습니다. 

관찰자에게는 마치 단일 조명이 움직이는 윤곽을 따라 이동하고 전구에서 전구로 이동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로 전구가 켜지고 꺼지고 조명이 모두 움직이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 관찰은 우리가 물체를 시각적으로 인식하는 방법에 대한 일련의 설명 적 원칙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러한 원칙은 디자이너로서 그래픽으로 수행하는 거의 모든 것의 핵심에 있습니다. 


저자 / 저작권 보유자 : Clint. 저작권 및 라이센스 : CC BY 2.0


디자인에서 복잡한 모양을 볼 때 눈은 모양을 하나의 통합 된 모양으로 변환하여 단순화합니다 (이 모양에서 불필요한 세부 사항을 제거함). 

Prägnanz 의 법칙을 염두 에 두고 설계 – Prägnanz 의 법칙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와이어 프레이밍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우리의 눈은 콘텐츠 블록을 단일 페이지로 조립합니다.

 


사이트를 재 설계 할 때 Prägnanz 법을 적용하여 새로운 개념을 와이어 프레임하여 현재 버전의 페이지와 나란히 배치 할 수 있습니다. 눈은 모든 편차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컨텐츠 없이도 변경 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신속하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전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