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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 SNS/UI&UX

LAW OF UX - 09. Law of Similarity

The human eye tends to perceive similar elements in a design as a complete picture, shape, or group, even if those elements are separated.

사람의 눈은 디자인에서 요소가 분리되어 있어도 완전한 그림, 모양 또는 그룹으로 유사한 요소를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사성


유사성의 원리는 다른 모든 것이 동일하다는 인식 은 같은 물체의 일부로서 서로 물리적으로 유사한 자극 을보고 다른 물체의 일부와 다른 자극 을 보는 데 적합 하다고 말합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시각적 질감과 유사성을 기반으로 인접한 객체와 겹치는 객체를 구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특징을 가진 다른 자극은 일반적으로 대상의 일부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우리의 뇌시각적 질감에 따라 서로 인접하거나 겹칠 수있는 객체를 구별하기 위해 유사성을 사용합니다. 이에 대한 예는 수많은 독립적 인 농부들이 작물을 재배하기 위해 사용하는 넓은 면적의 토지입니다. 각 농부는 자신의 분야를 다른 분야와 구별하는 독특한 재배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색만 다른 꽃밭입니다.

 

유사성과 근접성 원칙은 종종 시각적 계층 구조를 형성하기 위해 함께 작동합니다. 이 둘의 적용 및 조합에 따라 어느 하나의 원리가 다른 하나를 지배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왼쪽 격자에서 유사성 원칙이 근접성 원칙을 지배하며 열을보기 전에 행이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눈은 디자인에서 요소가 분리되어 있어도 완전한 그림, 모양 또는 그룹으로 유사한 요소를 인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뇌는 비슷한 성질의 요소들 사이의 연결 고리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그것들을 서로의 관계에서 인식하여 디자인의 다른 요소들과 분리시킵니다. 사람의 눈은“틈”을 채우거나“점”을 연결하는 데 능숙합니다. 자연스럽게 발생합니다.

 

출처 :  https://www.interaction-design.org/literature/article/the-law-of-similarity-gestalt-principles-1

 

 

출처 :  http://sensingarchitecture.com/tag/gestalt-principles/

 


유사성은 요소 의 모양, 크기 및 색상 에 영향을받습니다 . 서로 비슷한 정도의 물체를 서로 다른 물체 그룹과 혼합 할 때, 두뇌는 시간과 에너지를 서로 연결시켜 서로의 관계를 이해하려고 시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