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SNS/UI&UX

LAWS OF UX - 01. Aesthetic Usability Effect

01. Aesthetic Usability Effect

Users often perceive aesthetically pleasing design as design that’s more usable.

사용자는 종종보다 유용한 디자인으로 미적으로 유쾌한 디자인을 인식합니다.

 

미적 유용성 효과 는 매력적인 제품을보다 유용하게 인식하려는 사용자의 경향을 나타냅니다. 사람들은 실제로 더 효과적이거나 효율적이지 않더라도 더 좋아 보이는 것이 더 잘 작동 할 것이라고 믿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사용자는 시각적 디자인에 긍정적인 감정 반응을 보이므로 사이트의 사소한 사용성 문제 에 더 잘 견딜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것은 귀하의 관점에서 긍정적입니다. 이 효과는 우수한 사용자 환경이 기능적인 UI가 될 수없는 주된 이유입니다. 기능적이고 매력적인 인터페이스를 디자인하는 것이 리소스 가치가 있습니다. 

미적 유용성 효과는 1995 년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 작용 분야에서 처음으로 연구되었습니다. 히타치 디자인 센터의 연구원 Masaaki Kurosu와 Kaori Kashimura는 ATM UI의 26 가지 변형을 테스트하여 252 명의 연구 참가자에게 미적 매력뿐만 아니라 사용. 

그들은 심미적 호소 등급과 실제 사용의 용이성 사이의 상관 관계보다 참가자의 심미적 호소 등급과 인식 된 사용 용이성 사이의 더 강한 상관 관계를 발견했다. Kurosu와 Kashimura는 사용자가 시스템 의 기본 기능을 평가하려고 할 때도 특정 인터페이스의 미학에 크게 영향을받는다고 결론지었습니다 . 2004 년 저서 Emotional Design 에서 동료 인 Nor Norman은이 개념이 일상적인 대상에 적용되는 것에 대해 깊이 탐구합니다. 

미적 유용성 효과에는 한계가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예쁜 디자인은 사소한 사용성 문제를 더 많이 용서할 수 있지만 더 큰 문제는 아닙니다. 전자 상거래의 첫 번째 법률에 따르면 사용자가 제품을 찾을 수 없으면 제품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 멋진 사이트라도 검색 가능성이 좋지 않으면 수익이 없습니다. 함께 작동해야합니다. 인터페이스가 심각한 사용성 문제로 고통을 받거나 미학을 위해 사용성이 희생되면 사용자는 인내심을 잃는 경향이 있습니다. 웹에서 사람들은 매우 빨리 떠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