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 SNS/UI&UX

Apple App Stoe Connent 앱 분석 지표 설명

Apple App Stoe Connent 분석 시 참고 자료 입니다. 

상세 설명이 잘 안되어 있어 Apple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게시합니다.

 

가장 많이 혼란이 있는 판매량과 설치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하세요

- 앱 판매량 :  App Store로부터 처음으로 구매한 앱의 수입니다. 앱 판매량은 고객이 처음으로 “구매” 또는 “Get” 버튼을 누를 때 계산됩니다. 앱 업데이트, 동일한 Apple ID로 다른 기기에서 다운로드, 또는 동일한 기기에 다시 다운로드 하는 것은 계산되지 않습니다. “가족 공유”다운로드는 무료 앱에 포함되며, 유료 앱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앱 설치 : 사용 중인 기기에서 설치된 횟수입니다. 동일 Apple ID를 사용하여 여러 기기로 다운로드하거나 같은 기기에 다시 다운로드, 또는 “가족 공유”로 설치된 경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 이 지표는 자신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에 동의한 앱 사용자를 기반으로 계산됨으로 앱 판매량보다 Data가 적게 나올 수 있습니다.(정보제공 동의 비율이 낮으면 많은 오차가 발생합니다)

 

지표

용어정의지표 유형사용 가능 여부

활성 기기

선택한 기간 동안 최소 한 개의 세션이 있었던 기기의 수입니다. iOS 8 또는 tvOS 9 이상의 버전을 실행하는 기기를 기반으로 합니다. 합계는 자신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에 동의한 앱 사용자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사용량

iOS 및 tvOS 앱

최근 30일 활성화

이전 30일 동안 적어도 한 세션이 있는 활성 기기 수입니다. 합계는 자신의 데이터를 사용자와 공유하는 데 동의한 앱 사용자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사용량

iOS 및 tvOS 앱

앱 판매량

MacOS 10.14.1, iOS 8 또는 tvOS 9 이상을 실행하는 기기에서 App Store로부터 처음으로 구매한 앱의 수입니다. 앱 판매량은 고객이 처음으로 “구매” 또는 “Get” 버튼을 누를 때 계산됩니다.

앱 업데이트, 동일한 Apple ID로 다른 기기에서 다운로드, 또는 동일한 기기에 다시 다운로드 하는 것은 계산되지 않습니다. “가족 공유”다운로드는 무료 앱에 포함되며, 유료 앱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매출

iOS 앱, tvOS 및 macOS 앱

충돌

iOS 8 또는 tvOS 9 이상을 실행하는 기기의 총 충돌수입니다.

Xcode에서 각 충돌 유형의 합계와 해당 충돌을 경험한 사용자 수와 같은 세부 로그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Xcode 도움말의 충돌 보고서 보기를 확인해 주십시오.

사용량

iOS 및 tvOS 앱

삭제

데이터 공유에 동의한 사용자가 iOS 12.3 또는 tvOS 9이상 버전을 실행하는 기기에서 앱을 삭제한 횟수입니다. 해당 데이터에는 홈 스크린과 저장소 관리를 통해 삭제된 앱이 포함됩니다. 기기의 콘텐츠 및 설정을 초기화 또는 삭제하여 앱을 제거한 경우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사용량

iOS 및 tvOS 앱

노출 수

App Store의 “오늘”, “게임”, “앱” 및 “검색” 탭에서 앱이 열람된 횟수입니다. “제품 페이지 조회 수”를 포함합니다.

App Store

iOS, tvOS 및 macOS 앱

앱 내 구입

MacOS 10.14.1, iOS 8 또는 tvOS 9 이상을 실행하는 기기의 앱 내 구입 수입니다.

가입 특가 구독과 구독 갱신은 해당 지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같은 기기 또는 다른 기기에서 복구한 앱 내 구입은 계산되지 않습니다.

매출

iOS 앱, macOS 앱

설치

해당 앱이 iOS 8 또는 tvOS 9 이상 버전을 사용 중인 기기에서 설치된 횟수입니다. 동일 Apple ID를 사용하여 여러 기기로 다운로드하거나 같은 기기에 다시 다운로드, 또는 “가족 공유”로 설치된 경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합계는 자신의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에 동의한 앱 사용자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사용량

iOS 및 tvOS 앱

유료 사용자

Apple ID를 기반으로 앱 또는 앱 내 구입을 지불한 고유 사용자의 수입니다.

매출

iOS, tvOS 및 macOS 앱

제품 페이지 조회 수

macOS 10.14.1, iOS 8 또는 tvOS 9 이상을 실행하는 기기에서 App Store 제품 페이지를 열람한 횟수입니다.

앱이 StoreKit을 사용하여 제품 페이지를 불러오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App Store

iOS, tvOS 및 macOS 앱

매출

앱 구매, 앱 번들 및 앱 내 구입에 대해 고객에게 청구되는 총 금액입니다. 세금의 경우 해당 세금이 App Store 가격에 포함된 경우에만 매출에 포함됩니다. 매출 합계는 수익금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관리자 또는 재무 역할이 있는 경우 App Store Connect의 지불 및 재무 보고서에서 지급 수령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출

iOS, tvOS 및 macOS 앱

세션

앱 사용이 최소 2초 이상 지속된 횟수입니다. 앱이 배경에 있으며 나중에 다시 사용하는 경우 이는 다른 세션으로 계산됩니다. 합계는 자신의 데이터를 사용자와 공유한다는 데 동의한 앱 사용자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사용량

iOS 및 tvOS 앱

보기

용어정의

앱 구입 날짜

Apple ID를 기반으로 고객이 앱을 처음 구매한 날짜입니다. 동일한 기기에서 다시 다운로드한 경우와 동일한 고객이 다른 기기에 다운로드 한 경우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무료 앱의 “가족 공유 다운로드”는 포함되지만, 유료 앱의 가족 공유의 다운로드는 계산되지 않습니다.

앱 버전

App Store에 표시된 사용자 앱의 버전입니다.

캠페인

마케팅 자료, 웹 사이트 또는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사용자화 App Store 링크입니다. “캠페인”에서 특정 캠페인의 앱 판매량, 사용(usage), 매출에 대해 볼 수 있습니다. 고유한 Apple ID 5개 이상이 캠페인과 연동된 앱을 설치하는 경우에만 “앱 분석”에 캠페인이 나타납니다.

기기

  • iPhone

  • iPad

  • Apple TV

  • iPod

  • 데스크탑

“앱 판매량”, “앱 내 구입”과 “매출”은 앱이 다운로드 된 플랫폼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활성 상태(지난 30일)”, “제품 페이지 조회 수”, “유지율”과 “세션”은 앱이 사용된 플랫폼을 기반으로 합니다.

플랫폼 버전

앱이 다운로드 되는데 사용된 OS 버전입니다. “앱 판매량”, “앱 내 구입” 및 “매출”은 앱이 다운로드 된 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활성 상태(지난 30일)”, “제품 페이지 조회 수”, “유지율”과 “세션”은 앱이 사용된 iOS 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구매 가능한 항목

이름 또는 Apple ID로 앱 또는 앱 내 구입.

구매 가능한 항목별로 열람 또는 필터링하여 앱 또는 개별 앱 내 구입의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대륙별 지역

고객의 청구서 주소에 따라 기록된 구매가 이루어진 App Store 지역입니다. 지역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미국 및 캐나다

  • 유럽

  • 중남미 및 카리브 해

  • 아시아 태평양

  • 아프리카, 중동, 인도

소스 유형

고객이 App Store 제품 페이지의 링크를 탭하여 앱을 보거나 처음으로 다운로드 하는 소스입니다. 사용자가 앱을 찾는 소스를 기반으로 지표를 볼 수 있습니다. 소스 유형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지역

고객의 청구서 주소에 따라 파악된 App Store.

앱 성능 속도 및 비율

용어정의사용 가능 여부

유지율

“유지율”로 시간에 따른 앱 이용 현황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일일 유지율 = (당일의 활성 기기 X 유지 기간) / (유기 기간 전체의 활성 기기)

예를 들어, 해당 입이 5월 1일에 고객에 의해 100대의 기기에 처음 다운로드 되고, 7일 후인 5월 8일에 20대의 기기가 최소 1개의 세션으로 활성화 상태인 경우 5월 8일의 유지율은 20%(또는 100대의 기기 중 20대 활성화)입니다.

iOS 및 tvOS 앱

전환율

“앱 판매량” / “고유 기기 노출”을 산출한 값입니다. 예를 들어, App Store의 “오늘”, “게임”, “앱” 및 “검색” 탭에서 100개의 기기에서 앱을 보고 다운로드를 50회 진행한 경우 선택한 기간의 전환율은 50%입니다.

iOS, tvOS 및 macOS 앱

유료 사용자당 매출

앱의 총 매출(관련 앱 내 구입 포함)/선택한 기간 앱의 총 유료 사용자 수입니다. 예를 들어, 해당 기간의 앱의 총 매출이 100달러이고 앱에 100명의 유료 사용자가 있는 경우 유료 사용자 당 매출은 1달러입니다.

iOS, tvOS 및 macOS 앱

활성 기기당 세션

선택한 기간 동안 앱이 2초 이상 사용된 횟수/ 선택한 기간 동안 해당 앱을 사용하는 활성화된 기기의 수입니다. 예를 들어 앱이 100번 열리고 동일한 기간에 10개의 활성 기기가 있는 경우 활성 기기당 세션 수는 10개입니다.

iOS 및 tvOS 앱

© 2020 Apple Inc. 모든 권리 보유.

 

출처 : https://help.apple.com/app-store-connect/?lang=ko#/dev5340bf481